비밥바룰라
간만에 본 최악의 영화였다.
생소한 시니어 배우가 네 명이나 주연을 한 영화이다. 장르의 다양화와 넓은 관객의 수용. 한국 영화의 외연확장! 말은 그럴 듯하다. 하지만 그게 뭔 의미인가 영화가 형편이 없는데!
시니어 소재는 그 전에도 육혈포 강도단이라든가 있긴 했지만 많이 나오는 장르는 아닌데, 그렇다고 걸음마 수준부터 시작해야 하는 건 아니다.
오히려 이런 컨셉의 외국 영화가 많은데 차라리 아류수준이라도 되지 이건 뭐 포스터는 외국 영화 라스베이거스는 그냥 누를 것 같은데 영화는 철저하게 기대를 배신하다.
비틀즈를 패러디한 장면에서도 젊은 여자에게 눈돌아가는 장면뿐. 차라리 도촬하거나 하는 젊은이를 나이를 무기로 혼내주는 건 어떨까? 영화는 시종일관 로맨스로 포장한 여자 밝히는 노인의 옛 연인 찾아가기. 어설픈 강패 자작극 같은 건 너무 철없고 가벼워 웃음만 나온다.
손자 양육에 시달리면서도 노인을 부담스러워하는 이기주의적인 자식들이란 설정이면 또 모르겠는데 3대가 너무 화목하다. 독립을 한다니까 아들과 며느리가 무릎을 꿇고 손자가 울면서 말리는데 뭐하러 나가냐 보면서 이런 생각 밖에 들지 않았다.
네 명의 배우가 나오지만 세 명이 주축이 되었는데, 이 세 명도 임현식 빼고는 제대로 캐릭터 구성이 되지 않았다. 그 캐릭터도 너무 익숙하다.
이 영화는 말만 인생지침서, 주거 버킷리스트 라고 해놓고 아무 고민없이 아무 내용없이 만들어진 영화다. 스포랄 것도 없다. 난데없는 죽음으로 마무리되는 구성조차 끝까지 아무 남김이 없는 영화다.
또한 한국남자 감독의 아버지 서사는 뭐 이렇게 단순하고 똑같고 저질인가. 딸 이채은이 "필요할 때는 어디가고 이제 좀 살만하니까 나타났냐"고 아버지 윤덕영을 비난하는데, 박인환이 "그래도 아버지인데." 어떻게 이런 봉합이 있어? 저번 염상호 감독의 염력에서도 갑자기 나와 거의 반강제로 밥먹으로 가고 하던 형편없는 부녀서사를 보고 고개라 절래절래 돌아갔는데, 이 영화에서는 더 형편없다. 어떻게 이런 관계가 아버지란 이유로 다시 살만하니까 숟가락 하나를 더 얹고 마지막에 이채은이 "이제야 제 자리에 돌아온 것 같다고." 아무렇지 않게 체념을 하는가 이건 엄청난 판타지 영화다.
시니어 무비가 교조적일 필요는 없지만 철이 없어서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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