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 타겟 15 MINUTES OF WAR

1976년 프랑스의 마지막 식민지에서 일어난 스쿨버스 테러 사건의 실화라고 한다. 하지만 영화를 보면 실화 소재만 가지고 엄청나게 각색이 이뤄진 걸 알 수 있다.

아이들을 제외한 홍일점인 올카 쿠릴렌코는 영화의 최대 매력이지만 유일하게 영화에서 강한 모습으로 불협화음을 일으킨다. 지나치게 용감한 모습이 비현실적이었다. 

 

테러집단과 구출팀이 아닌 무능하게 그려지는 프랑스 정부와 작전에 나선 외인부대와 적극 구출을 표명하는 스페셜 포스가 대립을 한다.

15 MINUTES OF WAR 이라는 원제를 보듯 반전 영화처럼 마지막 최후의 작전 실시에 모든 힘을 분배한 영화다. 그래서 보고 나면 더 없이 기존의 의견 마찰과 보여지는 행동들이 의미가 없어 보인다.

 

스나이퍼 영화 그것도 한 명이 아닌 스나이퍼 분대의 활약이기 때문에 마지막에 보여지는 부분은 지루함을 정말 한 방에 날려버려주긴 한다. 

반전에 몰빵한 영화처럼 마지막 격발로 끝내준다.

 

 

퍼펙트 겟어웨이

하와이 섬의 풍경과 함께 음산한 기운이 잔뜩 끼어 있다.

스릴러의 분위기는 확실히 주고 언제 사건이 터질까 누가 문제를 일으킬까 궁금하게 만드는데까지도 성공한다. 

하지만 반전에 몰빵한 영화로 그 몰빵한 반전이 납득 가능한 개연성을 갖췄는지는 도저히 긍정적으로 평가할 수가 없다.

오히려 반전이 나오고 영화가 끝난 후에 잔뜩 허무해지게 만들었다.

오히려 생각없이 그냥 드라마보듯 쭉 따라가며 보면 나쁘진 않겠지만 반전을 알면 정말 재미없는데 이상하게 또 반전이 드러난 순간 허무해져서 추천을 하긴 힘들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