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산

영화 <신과 함께>의 덱스터 스튜디오란 말에 CG 기술력은 최고라는 기대가 있다. 그리고 CG 효과만 그럴 듯하리란 우려도 함께 했다.

 

영화 시작하고 바로 나오는 스펙터클 장면외엔 모두 기시감 드는 식상한 장면뿐이다. 만약 유튜브 같은 곳에서 초반 백두산으로 인한 지진이 일어나 하정우 피하는 몇 분간을 담은 영상이 있다면 그것만 봐도 될 정도 시각 충격은 그게 전부 다.

 

신과 함께부터 느꼈지만 소화도 못 시키면서 왜 그리 많은 걸 집어 넣으려고 할까? 답답할 정도였다.

개그는 완벽한 실패. 액션도 밋밋. 클리셰 범벅 오직 재난 그래픽만 볼 만하다. 

 

이병헌은 기대를 많이 했는데 내부자들의 그 이병헌 버전이었네. 엄청난 실력이 있는 건 진부할 정도

하정우 부대가 폭탄제거로 실전이 없다고 나오는데 나중엔 큰 차이가 느껴지지 않는다. 

 

수지가 나올 때마다 극은 참을 수 없이 다운되고, 여러 부분에서 진행되며 산만하다.

나중에 결말 전 전혜진의 침투 장면이나 이병헌의 딸이 등장하는 신파는 대체 뭔가.

 

가족 신파는 투자자들이 안 넣으면 돈 안 주겠다고 한 거냐? 남북한과 중국, 미국 상황도 특별할 게 없다.

그렇기에 나올 때마다 진부했다.

 

이병헌의 희생은 스포도 아니다. 예상 못한 관객은 없을 것. 

이것저것 다 때려 박아서 이게 재난 영화가 맞는지 장르가 뭔가 싶다. 

이렇게 스펙타클한데 지겨울 수가 있다니 어떻게 보면 능력이다.

 

 CG는 최신인데 시나리오가 과거에 머물고 있다.

 

'테마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본투킬 BORN TO KILL  (0) 2020.07.26
걸어도 걸어도 -서늘하게 후벼판다  (0) 2020.07.25
알포인트  (0) 2020.07.23
헥소고지 HACKSAW RIDGE  (0) 2020.07.22
나인야드 1 The Whole Nine Yards 2  (0) 2020.07.2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