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 갓 오브 워 3 리마스터 God of War III Remastered

 

불과 한 세대기 차이라 그런지 PS4로 PS3 시절 대작 게임이 대거 리마스터 되었는데, 플스 독점인 갓 오브 워 역시 마찬가지다.

개발사로도 리마스터 제작이 큰 일이 아니고 PS3를 소유하지 않았거나 조금 더 나은 환경에서 즐기고픈 유저에게도 모두 윈-윈이 아닌가 싶다.

 

필자는 PS3로 갓 오브 워3를 즐겼다. 워낙 할 게 많은 세상 게임 역시 마찬가지. 한번 한 게임은 하지를 않는데, 가격이 떨어질 대로 떨어진 리마스터 갓 오브 워를 외면할 수가 없었다. 

 

그래서 다시 하게 된 갓오브워 줄여, 갓쓰리(응?)

 

PS2로 처음 등장했을 때 기존에 없는 캐릭터와 매력적인 게임 디자인을 가지고 센세이션을 불러 일으켰는데 PS2로는 2편까지 나왔다. 그리고 PS3로 3편 트릴로지의 마지막 게임이 나왔다.

 

PS3로도 1,2 HD판이 나왔는데 한글화된 PS2판과 달리 한글화가 안된 점에 유의해야 한다. 헤매거나 하는 게 아니라 플레이를 하는데 크게 지장은 없지만 그렇다고 무시할 만한 시나리오는 아니라 아쉬운 건 사실.

 

이번 PS4로 리마스터 된 갓 오브 워 3는 PS3 버전처럼 자막 한글화와 함께 음성까지 파격적인 로컬라이징이 되어 플레이에 지장도 없다. 

 

1편에서 각성 및 전쟁의 신 아레스를 찢었고(!) 2편에선 티탄족을 자르고 찢고 베었다. 3편의 시작은 2편의 끝부분에서 이어지는데 티탄족과 힘을 합쳐 그리스 신들을 학살하러 가는 모습이다.

 

프롤로그로 화끈하게 포세이돈을 제압하고 2편에 이르러 각성에 이어 신급의 능력을 얻었는데 밸런스가 어떻게 될 지가 관건이었다. 아무래도 정점인 그리스 신들을 혼내줘야 하는데 이 정도가 맞는 밸런스일까 아니 그럼 그렇지. 역시나 능력과 무기를 잃고 되찾아야 한다. 

 

그러면서 구성된 게임 디자인은 이번에도 환상적이다. 당시에도 차세대기로 나와 더 제약 없이 강력한 비주얼 효과와 함께 화끈한 전투가 가능했다. 헤르메스나 헤라클레스를 QTE 액션으로 마무리할 때는 기억에 남을 잔인함이었다. 

 

무조건 찢고 베는 게 아니라 매 스테이지마다 적절한 난이도의 퍼즐과 함께 이동의 재미가 부여되었다. 그러니 액션만 하다 지칠 일은 없다.

 

그리스 신을 찢은 후(그냥 죽인 게 아니라 찢어 발긴다ㅡㅡ;;) 그 무기를 얻어 활용하는 게임 디자인과 최대 네 개의 무기를 이용해 단순 버튼 연타 게임도 아니다. 

보스전의 화끈함과 QTE를 통해 마무리를 할 때의 통쾌함은 그로테스트한 파괴의 미학. 액션의 끝판왕이라 불릴만 하다. 

 

또 크레토스라는 전무후무 사연 많고 터프한 채찍처럼 쇠사슬을 팔에 감아 신들을 학살하는 이 매력적인 캐릭터는 시리즈의 마무리라 그런가 마지막 전투를 앞두고 벌어지는 씬은 상당히 인상 깊었다. 직접 확인하길 강력 추천한다.

 

참고로 전작들을 즐겨보지 않아도 상관은 없다. 또 PS4 독점으로 나온 갓 오브 워는 4가 아닌 장르 자체가 바뀌었으니 그 게임을 먼저 해도 되도 지장이 없다. 

 

지금은 정말 할인이 크게 될 때는 정말 커피 한잔 값이고 난이도를 낮추면 정말 쾌적하게 스트레스 푸는 용도의 액션 게임으로 즐길 수가 있어 다시 하면서도 대만족이었고 다시 또 한번 할 수 있지 않을까 후회없는 선택이었다. 무엇보다 독점작이란 것도 구매 의사를 잔뜩 불러 일으킨다.  

 

 

★☆

그로테스트한 파괴의 미학. 액션의 정점을 찍다.

 

 

**스크린샷은 따로 포스팅을 해서 첨부하지 않았다. 태그를 통해 보시길.

 

+ Recent posts